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열린의회! 듣는의정! 뛰는의원!

예천군의회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는 예천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예천군의회, 제244회 임시회 열어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건의안 채택
작성자 의회사무과 작성일 2021-03-19 조회수 1480

예천군의회(의장 김은수)는 19일 11시 본회의장에서 제244회 예천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건의안을 대표 발의한 강영구 부의장은 대구시장과 경북 도지사의 독단적인 결정으로 시작된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즉각 중단 할 것과 행정통합의 부당성과 문제점에 대한 예천군의회의 입장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또한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행정통합은 대구 쏠림현상과 경북지역 불균형을 가속화 할 수 있으며, 지방분권의 이념에 역행하고 국토 균형발전과도 상반되는 정책임을 거듭 강조하고 이에 대구ㆍ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중단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도청 신도시 건설 등 당면한 문제해결에 행정력을 집중 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앞서 김은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예천군의회는 오랜 숙의와 토론 과정을 거친 결과 시도민들의 공감대 형성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대구 ․경북 행정통합은 시기도 방법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중단할 때까지 의회 차원의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별송사진 : 관련장면)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집회 개최 -장날을 맞아 주민들에게 행정통합 중단 뜻 적극 호소-
이전글 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강력 촉구 집회


예천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